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폴더블 Mate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7:02

    >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 Mate X가 셸국에서 출시됐다. Mate X는 출시 후 큰 최근 유행을 맡고 있다. 이 하나하나 달 하나 5일 하나 차 판매는 시작하자마자 품절이고, 2차 판매와 3차 판매 역시한 조기 품절됐다.


    >


    Mate X의 '동'대란은 지난 9월 갤럭시 폴드 발매시에 아주 유사하다. 발매 당시 갤럭시 폴드도 한 다음, 2차, 3차 예약 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되팔이가 성행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갤럭시 폴드는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수십만 원의 차익을 올리고 판매됐다. MateX도 마찬가지다. 근데 MateX 판매가격이 장난 아니야. 가격이 정스토리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무려 0하그와잉카부, 팔리고 있다.


    >


    China미디어 NBD에 따르면 Mate X의 China판매 가격은 한화에서 285만원이다. 하지만 중고 과인라 정에서 거래되는 평균 가격은 1300만원.한때는 2010만원까지 올랐습니다. 더 신기한 것은 이렇게 비싼 값에 팔아도 다 팔렸다는 것이다.언론은 이런 현상이 제품을 싹쓸이한 암거래상들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그들은 1,2차 판매 그 때 제품을 대량으로 사들였다는. 정확한 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들은 개당 1050만원 정도의 차액을 번 것으로 확인됐다. 전문의는 공급량이 적어진 현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화웨이가 제품 생산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Mate X의 물량은 약 30만대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


    이렇게 고가로 거래되고 있는 MateX이지만, 작업 sound도 새서 나쁘지는 않다. 화면을 펼쳤을 때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이 부풀어 오르는 불량도 일어났고, 힌지에 검은 선이 생겼다는 사용자도 적지 않았다. 수리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것도 문제다. 화웨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정보를 보면 Mate X의 메인 보드의 수리·교환 비용은 118만원 정도로 대부분의 스마트 폰 가격과 같은 것으로 확인됐다. ​텍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 ​ ​ ​*네이버텍 구독한다.


    >


    *테크플러스텔레그램 구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