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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넷플릭스는 어떻게 스트리밍 거물이 됐나쁘지않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4:40

    넷플릭스가 이달 7월 4일 독립 기념일에 떠들썩하게 홍보한 빅 히트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시리즈의 세번째 시즌을 발표했다. 이 작품은 20하나 6년 등장한 이래 — 하나 980년대 초 인디에 쟈싱 소도시가 무대의 이 공상 과학 이야기는 염력(念력)을 가진 하나 0대 소녀, 나라의 한급 비밀 연구, 또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통로 등이 등장합니다 ■ 문화적 현상이다. 글로벌 스트리밍 거인 넷플릭스가 시즌 3를 알리기 위해서, 버거킹('업사이드 다운'웨하스를 쵸소움 선 보였다)에서 코카 콜라( 용감하게도 80년대에 실패한 뉴 코크의 한정판을 재발매했다)와 자신이 키(복고풍의 '호킨스 하이 Hawkins High'운동화와 의류 제품 라인을 출시한/*역주: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하나 985년 호킨스 고장에서 영감을 받고 하나 980년대 분위기의 컬렉션을 완성한/)까지 모든 큰 기업과 제휴했다. 재미있는 대규모 축제를 위한 무대가 마련됐다. 그리고 "기묘한 이야기"가 방영되었습니다.넷플릭스가 표정 관리를 못할 정도로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평소 홍보에 인색한 회사는 7월 8일'발매 쟈싱 풀 만에 진짜 4, 하나 00만 비품카시ー증 3의 가장 작은 일부에서도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면서 한개, 800만 비품 이상이 이미 시즌, 사람들을 정주행한 '다고 발표했다(비교를 하고 4월 HBO는 큰 기대를 모았다'왕좌의 게이입니다(Game of Thrones)'마지막 시즌기 프로그램을 본시청자 수가 하나 740만명이라고 밝혔다).넷플릭스에게는 좋은 소식이었어.​ 쟈싱풍의 소식은 9일 만인 7월 하나 7일 캘리포니아 로스가토스 Los Gatos본사에서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자신 왔다. 넷플릭스는"약 하나 2만 명의 미국 시청자들이 서비스를 머스크퇴하, 8년 만에 거실 그늘에 미국에서 가입자를 잃었다"고 밝혔다. 예상보다 저조한 미국 밖의 성장세도 뼈아팠다. 회사는 모두적으로 2분기에 270만명의 가입자를 추가했지만 목표 치인 500만명보다 더 낮은 수치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실망스러운 실적은 콘텐츠 때문이었다. 즉, 이전 3개월간 넷플릭스의 다른 프로들이 ' 기묘한 이야기' 같은 성공을 얻지 못한 것이다. 주가는 하루 만에 하나 0%이상 폭락했다.넷플릭스의 같은 거인에는 1분기 정도의 실적 부진은 위기가 아니다. 하나 90여개국에서 하나 옥 하나, 5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이 회사는 방금 세상적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가 됐다. 지난해 매출액은 35%급증한 하나 58억달러를 기록하고 그 결과, 포천 500대 쿵키오프의 하나 97위에 올랐다. 회사는 폭발적으로 성장 — 2006년 이후 매출이 연평균 최소 30%씩 증가하고 있는 —하고 월가가 가장 사랑하는 쿵키오프가 됐다.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 하나 0년간 약 4,300%폭등했다. 한편 기술 주의 가운데 쟈싱 스닥은 280%상승했다.​ 그렇게 자신 이 7월 발표한 롤러 코스터의 실적이 같이 넷플릭스가 더 이상 가끔씩 발생하는 '대박'에 만족할 수 없다.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이 회사는 무엇보다 스스로 만들어낸 기대에 부응해야 합니다. 그래서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어필할 수 있는 히트작의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합니다. 특히 회사의 22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전투에 돌입하려는 시점이어서 더욱 그렇다.드디어 스트리밍 전쟁이 시작됐기 때문이다. 앞으로 몇 달간 할리우드의 강자 디즈니, NBC유니버설, AT&T 등 워너미디어는 넷플릭스와 대등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그 결과 넷플릭스는 오랫동안 자체 스트리밍 시청의 대부분에 의존해 온 라이선스 콘텐츠를 상당수 잃게 된다. 우에도 부시 은행 분석가 마이클 팍 차 MichaelPachter씨의 추산에 따르면"프렌즈 Friends"(워너 미디어의 서비스로 옮길 예정)와 "사무실 theOffice"(NBC유니버설에 방영될 예정)는 곧 잃은 유명 콘텐츠 중 2개에 불과하다. 이 두개의 시트콤이 넷플릭스의 모두 시청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에 이른다.퍼처는 라이선스 드라마나 영화가 회사의 플랫폼으로 부상하는 사태는 당장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또 넷플릭스가 현재의 가입자 기반을 충실히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양과 질에서 (잃는 콘텐츠를) 대체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이달 9월 중순'엑소더스'의 충격을 완화하는 중요한 조치를 하나 땄다.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과의 계약으로 202나이부터 5년 시트콤'사인 페르 두 Seinfeld'의 독점 방영권을 획득한 것이다. 이 시트콤은 현재 디즈니 소유의 동영상 사이트 플루 Hulu에서 방영되고 있다.자금력이 탄탄한 또 다른 새 경쟁자는 바로 애플이다. 이 IT거인은 1월 하루 하루까지 "애플 방송+스트리밍 서비스"를 선 보일 예정이다. 애플은 시작과 함께 큰 유행을 끌어들이기 위해 거액을 투자했다. 톱스타 제니퍼 애니스턴 Jennifer Aniston과 리즈 위더스푼 Reese Witherspoon을 자체 제작 드라마 더 모닝쇼 The Morning Show의 공동 출연으로 발탁하기 위한 도박이었다. 이 아이 폰 제조사는 9월 초'애플 TV+컴의 월 시청료가 4.99달러에 불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스트리밍 경쟁사의 가격보다 더 낮은 수준이다.​ 예를 들어 미국의 넷플릭스 가입자들은 드라마와 영화를 시청하기 위해서 매달 8.99달러~하나 5달러 99센트를 냅니다(넷플릭스가 현재 인도, 말레이시아 같은 일부 해외 시장에서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시청할 더 더 저렴한 요금제를 연구하고 있다). 오하나하나 달 마블과 루카스 필름, 픽사의 강력한 콘텐츠를 내걸고 피로할 디즈니 플러스의 월 시청료는 6.99달러이다.넷플릭스는 이미 아마존과 훌루 같은 강력한 경쟁자들과 각축을 벌이고 있다. 아마존은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하는 프라입니다. 서비스에 1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마블러스 미시즈'메이슬 The Marvelous Mrs. Maisel'과 같은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올해 초 기본 가격을 7.99달러에서 5.99달러로 낮췄다 훌루는 현재 2,6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서치 회사액 케토 eMarketer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현재 미국 비디오 스트리밍·시장에서 87%, 아마존 플라스틱입니다. 이 약 53%, 훌루가 4개.5%의 침투율/*역주:이미 형성된 시장에서 경쟁자의 소비자 잡기 비율로 절대적인 시장 점유율과는 다른 개념이다/를 기록하고 있다.그래서 넷플릭스는 여전히 스트리밍의 제왕으로 있지만 왕관을 지키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싸워야 합니다. 현재 경쟁 역학관계는 극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 20년간 DVD우편 배달 서비스에서 엔터테인먼트 대국으로 변신하기까지, 넷플릭스의 놀라운 성장은 주로 첨단 기술이 뒷받침했다. 원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훈련을 통해 시청자가 보고 싶은 것을 추측하는 데이터베이스의 개인화 엔진까지 회사는 한 걸음 소음이 이미 있다. 넷플릭스는 자사의 기술력이 계속 경쟁 우위를 지킬 것으로 믿지만 최고 경영진은 경쟁사가 기술 격차를 줄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새로운 스트리밍 시대에 승리하기 위해 회사는 콘텐츠를 하달하는 것만큼 독자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과제도 잘 해내야 합니다.넷플릭스의 베테랑 최고 컨텐츠 담당 테드 서랜도스는 "우리는 분명히 기술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현재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성장의 새로운 열쇠가 점점 더 많은 세계 시청자들이 단순히 넷플릭스 서비스에 가입할 뿐만 아니라 그 서비스를 유지시키는 킬러 프로그램 및 영화 목록 확대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서랜도스는 우리가 매일 해야 할 일은 시청자들이 보지 못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모든 사람의 개성에 맞게 그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넷플릭스는 수년간 이 순간을 준비해 왔다고 강조합니다. 그 근거는 대유행이 된 감옥의 배경 드라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에서 오스카 수상작 '로마 Roma'에 이르기까지(그 안에서 수많은 틈새 콘텐츠도 제작했다), 회사가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사용한 엄청난 제작비다. 넷플릭스가 지난해 약 하나 20억달러를 투자하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분야 — 대본 작품, 무 대본 즉흥 작품, 다큐멘터리, 스탠드 업 코미디 스페셜 애니메이션 등 —에서 700개의 자체 프로그램을 신규 제작했다. 애널리스트들은 회사의 올해 콘텐츠의 예산이 한개 50억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넷플릭스는 이 모든 작품의 제작비를 대느라 많은 돈을 빌렸다. 회사의 장기 부채는 20하나 7년 말 65억달러로 현재 하나 26억달러로 급증했다.넷플릭스는 새로운 콘텐츠의 확대로 혜택을 입었으며, 앞으로도 가입자를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성공은 시청자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컨텐츠를 릴리즈 하느냐에 달려 있다.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은 다소 특이한 정확성을 기준으로 시청자가 끝까지 어느 정도 자신이 오랫동안 콘텐츠를 보는지를 측정합니다.가입자의 충성도를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시나리오가 기묘한 이야기처럼 차기 히트작이 될지 예상하는 문제는 그리 과학적이지 않다. 서랜도스는 아무래도 확실히 모델링할 수 없는 것이 있다고 인정합니다.넷플릭스는 이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베테랑들로 구성된 콘텐츠 개발자팀을 꾸렸다. 이들은 실리콘밸리 회의실 주변에서 보이는 전형적인 최고경영진과 다른 유형이다. 대부분은 넷플릭스에 합류한 지 몇 년 되지 않아 전통적인 할리우드 생태계 출신이다. 그들은 다양한 민족, 인종, 성적 지향성을 대표합니다. 이는 회사 전략을 반영한 접근법이다. 넷플릭스는 현재 전 지역과 부문에 걸쳐 시청자들을 연결하여 사용자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고급 팀원 중 몇 명은 여성이다. 이들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전쟁에 돌입하면서 공격의 선봉에 서 있다.​ 최근, 화요일 저녁 웨스트 할리우드에서 약 200명의 팬이 수프 라우츄 Sprouts식료품 매장의 위층에 있는 여성 전용 공동 회사 무참하게 몰려들었다. 넷플릭스의 유행 여자 레슬링 드라마"글로 GLOW"의 제3시즌을 축하하기 위해서 모였다. 내부는 하나 0대 소녀들이 꿈꾸는 침실을 좀 얌전하게 만든 것처럼 보였다. 이곳에는 쾌적한 연두색 소파와 분홍색 의자, 색조를 합친 책으로 깔끔하게 채운 커다란 벽면 선반이 있었다. 진짜 여성이 대부분인 참석자들은 무료 와인을 마시며 서성거렸다. 전원 여성으로 구성된 주연배우와 여성 제작자도 이날 시사회에 참석했다. 등록 데스크 옆에선 누군가 요즘 유행하는 분홍색 작은 주머니를 나눠주고 있었다. 허리에 차는 이 백은 글로 —'Gorgeous Ladies of Wrestling(레슬링 여인 천하)'의 약자이다 —의 무대의 하나 980년대를 연상시켰다. 신디 홀랜드 Cindy Holland 오리지널 콘텐츠 부사장은 자리를 잡고 있던 청중들에게 "여기가 행사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장소였다"고성호 기자 。 그녀의 연설 직후 불이 희미해지고"글로벌"의 새 시즌은 1차례의 대형 스크린에서 시작됐다.홀랜드는 의상과 성격 전체의 형식을 자제하는 스타일이다. 그녀는 특유의 짙은 색상의 재킷과 바지를 선호한다. 동시에 자신의 역할이 아무리 돋보여도 내성적인 그녀는 스포트라이트를 쫓지 않는다. 홀랜드는 2002년 넷플릭스에 입사했지만, 직후 당시 회사는 '문자' 같은 드라마 대신 트레이드 마크의 붉은 봉투에 잘 알고 있었다. DVD우편 배달 사업은 하나 997년 리드 헤이스팅스 Reed Hastings현재 CEO와 공동 창업자인 마크 랜돌프 Marc Randolph전 CEO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바로 당시 서랜드스와 홀랜드입니다.무는 DVD 유통을 위해 부로그램을 찾아 라이선스 계약을 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IT업계와 연예계 출신으로 구성한 소규모 팀과 그 일을 했다(오늘 날, 넷플릭스의 콘텐츠 사업부는 전 세계에서 약 400명을 고용하고 있다). 서랜드스는 일한 홀랜드에 대해 "그녀가 매우 논리적으로 자결을 내린다는 것을 곧 알았다"며 "그녀는 대단한 초능력도 가지고 있었다. 신디는 내가 아는 누구보다도 더 빠르고 훌륭하게 대본의 흐름을 읽고 분석할 수 있었다고 높이 평가합니다.​ 하나 0년 후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사업이 호황을 누리는 시작한 소리에도 경영진은 회사의 사업 모델의 궁극적인 문제점을 예상했다. 즉, 어느 시점에서는 적어도 합리적인 비용으로는 라이센스 콘텐츠의 규모를 계속 확장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정말 결국 이런 모든 유행 프로그램과 영화를 만든 전통적인 할리우드 대기업이 스스로를 위해 그 콘텐츠를 활용할 것이라고 내다본 것이다. 홀랜드는 자체 제작비만큼 많은 라이선스 비용이 드는 시점이 곧 찾아올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는 어쩔 수 없이 자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귀추를 앉아서 기다리지 않겠다고 자결했다.​ 오리지널 컨텐츠에 뛰어드는 계기는 20의 하나 연 2월에 발생했다. 바로 당시 영국의 정치 스릴러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의 제작자가 넷플릭스에 재미있는 제안을 한 것이다. 미국 시청자를 위해 유행 시리즈 자체 버전을 만들 권리를 사라는 얘기였다. 넷플릭스는 재빨리 찬스를 듣고 내기에 성공했다. 케빈 스페이시 Kevin Spacey와 로빈 라이트 Robin Wright가 워싱턴 정가의 무자비한 기회주의자로 등장한 넷플릭스의 하우스 오브 카드는 스트리밍 돌풍을 일으켰다(그러나 스페이시는 결국 과거 성추행 혐의로 중도 하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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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는 새로운 인기직을 만들기 위해 베테랑 콘텐츠 개발자로 구성된 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왼쪽부터 벨라 바자리아, 채닝 던지, 신디 홀랜드, 리사 서촌(앉아 있는 인물), 멜리사 코브. 사진=포춘 US할리우드에 있는 회사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에서 오랫동안 캐스팅 에이전트를 맡았던 매트 델 피아노 Matt DelPiano는 그들은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그는 현재 제작사 캐벌리 미디어 Cavalry Media에서 파트 당신으로 활동한다). 그리고 그 드라마가 그들에게 어떤 성공을 주었는지 확인한 뒤 결코 담을 돌아보지 않았다. 자신의 컨텐츠 제작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넷플릭스는 8월 더 오에이 The OA라는 프로그램 연장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 거인은 그야말로 큰 반발에 부닥쳤다. 20하나 6년 방영한 '더 오에이'은 초자연의 드라마이다. 가끔 주 교외에서 실종되었을 때 장애 여성이 시력을 회복하고 돌아오는 신기한 이야기입니다. 이 시리즈는 많은 제작비가 들었지만 시청자는 상대적으로 소수에 불과했다.일반 시청자가 주 고객인 방송사의 경우, 이러한 프로그램의 취소는 어려운 결정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그 드라마 광팬들은 격노했다. 이들은 타이더스퀘어에 마케팅 패널을 설치하고 플래시 몹/*역주:미리 정한 장소에 모여 매우 짧은 가끔씩 약속한 행동을 한 뒤 곧바로 흩어지는 불특정 다수의 군중행위/를 조직했다. 또 이 시리즈를 되살리기 위해 온라인에서 8만 명의 서명을 받은 체인지닷 오알지 Change.org 캠페인을 시작했다. 일부는 할리우드와 뉴욕에 있는 넷플릭스 사무실 밖에서 시위를 벌였다. 하드코어 마니아인 이다페리얼 영 Emperial Young이라는 실직한 한 TV 작가는 맛있는 음식보다 더 오에가 필요하다며 단식농성을 벌였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반발에 굴복하지 않고 프로를 취소했다.이 사건은 발전하는 넷플릭스 운영 모델의 두 가지 측면을 보여준다:첫째, 회사의 틈새시장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단, 틈새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 둘째, 넷플릭스는 전통적인 할리우드 스튜디오처럼 운영하는 비결을 배우고 있다.넷플릭스는 마케팅비에 의존하지 않는데다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시청자를 세분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른바 '개취 그룹'으로 불리는 광범위한 시청층을 위해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다. 그 결과 넷플릭스는 소수의 시청자를 겨냥한(narrow-cast), 덜 알려진 틈새 콘텐츠 해방구로서 예술가와 시청자 사이에 명성을 쌓았다. 홀랜드는 우리는 TV처럼 화요일 아침 8시에 어떤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것이 최선인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고 설명한다.보통 한 프로그램의 성공 여부는 제작비에 비례하는 시청자 수로 판단한다. 충성스러운 틈새 시청자 그룹을 보장하는 저예산 프로그램은 상대적 가치가 높을 수 있다. 반면 더 많은 시청자에게 인기가 없는 값비싼 프로그램은 비합리적입니다. 확실히 넷플릭스는 최대한 높은 시청률을 원한다. 심지어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아 상까지 받고 싶어 한다. 물론 모든 작품이 이상한 말처럼 큰 성공을 거둘 수는 없다. 하지만 많은 시청자를 끌어모아 헤드라인을 장식하지는 못하더라도 여전히 상당한 투자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프로그램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넷플릭스는 '더 오 에이'가 아니라고 판단했다.넷플릭스는 거의 매일 데이터 가운데에 있는 큰 기업입니다. 그래서 직원을 구속하는 문화가 아니다. 과거 제작 분야의 스태프, 즉 무대 담당으로 일하는 엔지니어, 디자이너, 개발자에게 그랬고, 오늘은 콘텐츠 분야도 해당된다. 작가나 감독, 배우처럼 회사가 영입한 인재들은 예술의 자유와 넷플릭스가 꾀하는 전천의 속도를 높이 평가한다. 회사는 초창기부터 하우스 오브 카드를 내걸어 업계를 놀라게 했다. 파일럿 작품 할리우드가 오랫동안 프로그램을 개발해 온 과정입니다를 의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단숨에 시리즈 시즌 전체를 사들인 겁니다. 그래서 일단 프로들이 개발단계에 들어섰기 때문에 방송사 경영진이 건네는 각종 피드백(일명 방송사 주의사항)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하지만 넷플릭스 문화 중 일부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쇼 진행자는 회사 경영진이 자주 바뀌다 보니 사내 후원자가 누구인지 파악하기 어렵다고 불만을 토로한다. 또 한꺼번에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눈에 띄기 어렵다는 불만도 있다. 당연히 적정한 예산을 받는 것도 쉽지 않다. 사용하기 편리함에 달리, 업계에서는 넷플릭스는 거의 매일 "시시한 상사"라고 평가한다.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에 참여하고 있는 한 TV 작가는 익명으로 그들은 거의 매일 돈을 아끼려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그것이 최선책이 아닐 때도 가장 싼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려 한다며 스타트업과 매우 대동소이한 경영 방식이라고 지적했다.업계 대다수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는 또 다른 측면에서 인색하다. 바로 데이터 공유를 꺼리는 태도다. 회사는 시청률 집계기관 닐슨이 간절히 원하는 통계의 보물상자를 갖고 있다. 그런데도 플랫폼 콘텐츠 제작을 의뢰한 당사자들에게조차 이 정보를 숨겨왔다. 특히 경쟁 플랫폼이 같은 인재를 놓고 영입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분명히 '희석'해야 할 행태다.기획사 출신 에이전트인 델피아노는 넷플릭스가 마틴 스코세이지 Martin Scorsese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영화를 봤는지 말하지 않을까라고 반문한다. 하나 옥 5,000만달러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다는 이 전설적인 감독의 차기작' 젊은 아일랜드 맨 The Irishman'은 하나하나 달 넷플릭스에서 개봉될 거에요.스코세이지 같은 유명 감독과의 협업은 넷플릭스의 마케팅 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콘텐츠 팀의 주요 우선순위 중 사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넷플릭스 독립영화 및 다큐멘터리 그다음 당 부사장 니시마을 리사 Lisa Nishimura 씨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정말 관심을 갖고 매력적인 말을 계속 만들 수 있을까? 또 영화제작자가 인생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어떻게 창조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지라고 그 우선순위를 설명했다. 그는 넷플릭스의 기술력 대신 예술에 대한 신뢰를 강조하는 것이 창작자들을 끄는 열쇠라고 주장한다.​ 니시무라는 2007년 넷플릭스에 입사했다. 비교적 초기 멤버였던 그는 당시 라이선스의 다큐멘터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도왔다. 최근 몇 년간은 살림살이(Making a Murderer)와 같은 다큐멘터리 시리즈(docuseries)를 자체 제작했으며 데이브 샤펠 Dave Chappelle/*역주: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 배우, 작가, 제작자/의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같은 프로그램 편성을 주도했다.특히 감독과 작가 영입에 주력하는 넷플릭스의 전략은 실용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다. 경쟁 스트리밍 서비스의 급증은 작가 배우 등의 수요도 매우 커졌다는 뜻이다. 그리고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무기경쟁에서 인재영입은 핵심입니다. 이들에게 극진한 보상을 해주고 적절한 인센티브와 기회를 공급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상상력에 호소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그 일례로 회사는 2년 전, 드림 웍스의 베테랑 프로듀서의 멜리사 코브 Melissa Cobb를 고용하고 오리지날 어린 아이나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다수 만들었다. 콥은 현재 넷플릭스의 로스 앤젤레스의 거점에서 제작 단계에 20개 이상의 아이니 만화 시리즈 중이다. 그는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매우 구체적인 브랜드 어린이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어떤 경우에, 그것은 자율적으로 진행하는 "열정 프로젝트"를 의의한다. 감독 겸 만화가 호르헤 구티에레즈는 넷플릭스는 생일에 나를 이곳에 데려와 꼭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이냐고 물었다며 그래서 나는 갈색 피부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반지의 제왕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고 회상한다. 그는 현재 중미 신화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애니메이션 시리즈 마야와 세 용사를 제작하고 있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전사공주가 이 만화의 주인공입니다.넷플릭스는 특히 엔터테인먼트의 강자로 성장하면서 예술과 기술의 올바른 균형을 잡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면서도 그 회사는 진정한 할리우드의 일원으로 평가받기를 바란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자사의 기술적 기반과 문화를 경쟁력으로 지키려 하고 있다.올해 초 넷플릭스가 영입한 채닝 던지 Channing Dungey 전 ABC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나는 연예계에서 평생을 보냈다"며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적응이 어려웠다. 우리가 제작하는 프로그램과 회사의 플랫폼을 통합하는 것을 잘 몰랐기 때문이라고 토로한다.현재 오리지널 시리즈의 총괄 부사장을 맡고 있는 던지를 영입한 것은 넷플릭스로서는 큰 사건입니다. 그녀는 디즈니가 소유한 ABC방송에서 하나 5년간 근무하고 션다 라이 다스 Shonda Rhimes 같은 유명 프로듀서와 함께 일했다. "그레이·아나토미 Grey's Anatomy"와 그 후속작 "프라이빗·프랙티스 Private Practice"를 다룬 이 히트 제조 프로듀서는, 현재 넷플릭스와 콜라보레이션 하고 있다. 그러나 또 던지기 합류는 넷플릭스가 기술 주도형에서 예술성을 우선시하는 대기업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갈수록 커지는 성장통을 잘 보여준다. 그녀는 출근 날짜에 직원들이 쓰는 용어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던지는 "정말 줄임말이 많았다"고 웃으며 말한다.넷플릭스와 전통적인 할리우드 대기업과의 차이는 전문 용어로는 한국이 아니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넷플릭스는 거의 매일 기민하고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자부해 왔다. 그러나 현재 수백 개의 국가에서 각기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비교적 단조로운 회사의 조직 스타일은 이런 복잡한 일을 해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그래서 넷플릭스는 이번에는 전통적인 할리우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많은 과정을 거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던지는 방송사가 전력을 다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다듬는 데 쓰는 비결을 언급하며 우리는 가장 최근에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그런 방식은 정말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이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우리가 원했던 방식은 아니다. 그래서 계속 진행하지 않을 거야 같은 경우에 좀 더 재량권을 갖고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덧붙였다. 유명 여배우 셀마 헤예크 Salma Hayek는 가끔 비행으로 지칠 때도 눈부시게 빛난다. 배우 겸 감독 겸 프로듀서인 그는 새로운 프로그램"모나카 Monarca"를 홍보하는 미디어 행사 하루 때문에 런던에서 멕시코 시티를 날았다. 고국 멕시코에서 TV 드라마 배우로 출발한 헤이엑은 모나카에는 출연하지 않는다(본작은 데낄라 제국을 구축한 일가 문내의 복잡한 역학관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하지만 그가 운영하는 제작사 벤타나로사 Ventanarosa가 모나카를 개발했다. 헤이엑은 원래 이 드라마를 ABC에 팔았다. 하지만 개발 단계에서 더는 진전이 없었다. 벤타나로 사가 판권을 다시 사들인 후 넷플릭스로 다시 가져갔다. 헤이엑은 "그들은 드라마의 컨셉트를 나쁘지 않았다."라고 매우 자랑스럽게 말한다. 이 작은 체구의 스타는 모나카에 대해 얘기할 때는 열변을 토한다.그녀는 민트그린 정장 속옷에 립스틱 색깔과 잘 어울리는 진홍색 새틴 satin / 역주: 광택이 맑고 부드러운 천의 비단 / 상의를 입고 있었다. 검은 머리를 완벽하게 자른 헤이엑은 더 이상 비행기에서 내린 인간처럼 보이지 않았다. 그녀는 "우리는 이 드라마를 멕시코 올 로케로 스페인어로 제작한 ","세계 하나 90여개국이 이 드라마를 방영했다누구든 권력이나 부패, 가족 사정, 성적 개취나 육아에 관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실제로 넷플릭스는 자사의 전략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위해 콘텐츠를 미국화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회사는 정말 굳이 특정 영토에 어필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 일부는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더 넓은 시장에서도 어필할 것입니다. 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오리지널 프로그램책 노히베라 바자리아 Bela Bajaria는 우리는 분명히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모든 프로는 전 세계에서 동시에 선보인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우리가 어느 나라에 진출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은 마르텔링입니다. 그래서 그 국가 출신으로 비전을 가진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유니버설 TV대표를 역이라고 하는 파쟈리 알고 있는 3년 전, 넷플릭스에 합류했다. 연예계에서 잔뼈가 굵다 인도 출신의 이・다우오은는 런던에서 태어난 잠비아에 사는 9세 때 미국으로 건너갔다. 그는 넷플릭스의 목표는 점점 글로벌화하는 콘텐츠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어필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할리우드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의 엔터테인먼트 거점에 인재를 배치하는 것이 열쇠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런던, 마드리드, 토론토에 제작 거점을 두고 있으며 멕시코를 포함한 많은 다른 시장에도 콘텐츠 팀을 두고 있다.해외에서 히트작을 만들어 내는 것은 단순히 좋다는 차원이 아니라 꼭 필요한 일입니다. 넷플릭스의 사용자 대다수가 현재 미국 밖에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미국 시장은 정말 포화상태인 반면 갈수록 글로벌화하는 영향력은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다. 여기에 넷플릭스가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공급한다. 미국 시청자의 개인 냄새에만 집중하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한 가지 사례가 있다. 넷플릭스가 이달 9월 20일'크리미널 Criminal''이라는 범죄 드라마를 4개의 다른 버전으로 선 보였다. 회사는 각각의 작품을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등 4개 특정 국가에 맞게 각색했다. 이 드라마는 언어만 다른 같은 줄거리는 아니다. 사실상 같은 개념(각각 한 때 때 길이의 경찰 심문으로 구성된 3개 에피소드)이지만 현지 배우가 다르고 시나리오가 갖는 문화적 특성에도 차이가 있다. 4가지 버전 전 넷플릭스의 세계 시장에서 볼 수 있다. 영국 시청자가 프랑스어판을 선택할 수 있다는 뜻이어서 영국판보다 나쁠 것 같지는 않다.이 모델이 효과가 있다면 회사로서는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미국 방송국에서는 다른 나라에서는 강력한 유통 수단이 없다. 그래서 콘텐츠 유통을 위해 그 영토의 기존 방송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해야 한다. 그러나, 넷플릭스가 하나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글로벌 유통망을 통제하고 있다. 그래서 이들 국가에서 프로그램 편성에 대한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넷플릭스를 낙관적으로 전망하는 RBC캐피털마켓의 아티스트 마크 마호니 Mark Mahaney 씨는 이들이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세계화할 수 있다면 더 훌륭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물론 세계적으로 콘텐츠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격차 해소뿐 아니라 언어도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이 사건은 결코 보기보다 간단하지 않다. 연예계에서 subs and dubs는 자막과 더빙을 의미하는데 이 두 비결을 통해 전 세계 관객을 위해 대사를 번역한다. 넷플릭스가 이 2개의 전체를 사용자에게 공급한다. 플랫폼에서 방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동시에 하나 0의 언어로 복사하고, 20개 이상의 언어로 자막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미국 이외의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더빙을 선호한다. 그러나 이 작업은 완벽하게 해내기 어려운 예술에 가깝다. 그 규모를 확대하는 것은 정말로 고난도를 필요로 한다.넷플릭스는 콘텐츠 운영팀이 자막과 더빙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비결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회사가 어떤 결과를 내놓든 엔지니어가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 바자리아는 "이 사건의 간단한 기술적 해법은 없다"라고 토로한다. 넷플릭스가 요즘 진행하는 많은 일처럼 그 일은 과학보다 예술에 더 가까워 보인다.​ ​ ▲ 격화되는 스트리밍 전쟁 ​ 넷플릭스가 현재 전 세계에 하나 옥 5, 하나 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최대의 스트리밍 쿵키오프입니다. 하지만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홈인 미국과 해외(최근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해 온 주요 무대다)에서 새로운 경쟁 바람을 맞고 있다. ​-현재 미국 내의 라이벌 ​-아마존 플라이다 비디오(기보?월 8.99달러):이'만물의 소매업자(Everything Store)'은 이 2006년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서 TV프로와 영화를 고객들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이 중"마블러스·미시 시즈, 메이스("등 몇 작품이 히트했다. ​-CBS올해 접근(기보?월 5.99달러):'NCIS'에피소드를 정주행하고 싶다면 침네은 제대로 선택했다. 이 방송사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현재 방영 프로그램과 방송 종료 프로그램은 물론 때때로 뉴스와 NFL 경기까지 매우 많은 콘텐츠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 ​-훌루(기보?월 5.99달러):훌루는 그 동안 우여곡절을 겪은(빅 4방송사 중 3개사가 참여한 이 조인트 벤처는 현재 디즈니가 지배 지분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 스트리밍 서비스는 요즘 시녀의 말(The Handmaids Tale) 같은 훌륭한 오리지널 작품이 평단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조만간 출시 ​ 아이플 TV+(기보거나 월 4.99달러:가입자에게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하지만 아이플로선 거액을 투입한 도박이죠. 성공적인 출발을 돌리고 이 아이 폰 제조 업체는 제니퍼 아이니 스턴과 리즈 위더스푼이 출연한 오리지널 시리즈'더 모닝 쇼'의 2시즌의 제작 비용으로 3억달러를 쏟아 부은 것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플러스(기보거나 월 6.99달러):강력한 자금력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쿵키오프을 꼽으라면디즈니를 따라잡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이 대기업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마블이나 픽사, 루카스 필름등의 독점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HBO맥스(기본가격 미정): 언론 보도에 따르면 가입비가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AT&T 산하 워 당신-미디어가 곧 내놓을 요금제에는 인기 시트콤 '프렌즈'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 HBO만큼 뛰어난 스트리밍용 콘텐츠를 보유한 방송사 프로그램도 모두 볼 수 있다. NBC유니버설(기본가격미정) : 드라마 '오피스'가 방송되는 이 신규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Peacock'은 내년에 출범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컴캐스트는 새 서비스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코드 커팅 cord cutting / * 역주 : 높은 유료 방송 서비스를 해지하고 저렴한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이동하는 현상 / 의 거센 파도 속에서 이 케이블 거인이 나름대로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외의 도전자들 ​ 브릿 박스(기보거나 월 6.99달러):BBC스튜디오와 ITV가 공동 설립한 이 합작 회사는 앞서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운영 중입니다. 영국에서는 올해 말에 출범할 겁니다. 이 서비스가 새로운 영국 프로그램과 시트콤 '포르티 타워스 Fawlty Towers'처럼 큰 인기를 끌었던 고전을 시청할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가 되길 바란다. ​ 핫 스타(기보거나 월 9.99달러):디즈니가 하나 00프로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이 자회사는 인도 최대의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핫 스타는 하나 7개의 방언에서 녹음한 영화 외에도 크리켓 경기나 인도 시장에서는 붕묘은히 볼 만한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사르토(기본가격 미정): 프랑스인들이 자국 내에서 날로 높아지는 넷플릭스의 인기에 맞서기 위해 뭉쳤다. 프랑스 3대 방송사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공급하는 이 조인트 벤처는 내년 출범 예정입니다. 출처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http://www.fortun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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